“내년 총선, 나라 망치는 세력과 대결 구도 만들려면 대통합”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꼬집어 “청문회를 피하기 위한 거짓, 변명 기자간담회를 보고 조 후보자는 불의와 불공정의 아이콘이자 기만의 아이콘임을 알게 됐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 대안찾기’ 토론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겠다고 억지를 부리는데 국민이 자격이 없다며 마음속에서 폐기 처분한 조 후보자를 문 대통령이 살린다면 국민모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 후보자의 언행은 정말 참기 어려운 국민과 국회에 대한 능멸”이라며 “이런 인물이 법질서 수호의 상징인 법무부장관이 되는 것은 문 대통령이 헌법을 우롱하는 꼴이란 점에서 용납이 안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조 후보자의 실체는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라는 헌법 가치를 부정하고 국가 전복을 기도한 인물”이라며 “지금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게이트를 수사 중인데 조 후보자 봐주기로 결론이 난다면 검찰은 권력의 충견이라는 과거의 오명을 뒤집어쓰고 역사 앞에서 죄인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좌파 연립정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도를 밀어붙이는데 이는 국정 실패의 참상을 덮고 좌파 집권 20년 플랜을 실현하려는 음모”라며 “내년 총선에서 우파가 승리하고 나라 망치는 세력 대 나라 구하는 세력의 대결 구도를 만들기 위해선 모든 정치세력과 국민이 함께 하는 대통합으로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토론회를 공동 주관한 같은 당 정진석 의원 역시 “내년 총선은 대한민국의 붕괴냐 재건이냐를 결정지을 대회전이 될 것”이라며 “문 정부를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구해내기 위해 보수 대통합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보수 대통합은 시대적 사명이자 국민의 명령”이라고 김 의원발언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