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관 된다면 수사 방해할 듯…한국당, 조국 게이트 특검법 준비할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30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청문회 일정은 증인 출석 요구서가 송달되는 시간을 고려해 순연해 정하면 되고 9월 12일까지 얼마든지 개최할 수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증인 채택 안건을 법제사법위원회 안건조정위원회에 올리면서 당초 예정됐던 내달 2~3일 청문회가 사실상 열리기 어렵게 만든 점을 꼬집어 “청문회를 맹탕 청문회나 무산시킨 뒤 임명을 강행하려고 하는 꼼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인사청문회법상 청문보고서를 20일 안에 채택하지 못하는 경우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해 다시 요구하게 돼 있다”며 “여당이 아무리 꼼수를 부려도 진실은 가릴 수 없고 조 후보자의 위선은 덮어지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범죄 혐의자 수사는 검찰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면서도 “(조 후보자가) 장관이 되면 수사를 방해할 것인데 그렇게 한다면 특검 불가피론을 합당화시키는 것이다. 한국당은 조국 게이트 특검 법안을 준비해 놓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검찰 수사를 비판하고 있는 여당을 향해선 “검찰을 악당에 비유하고 가족 인질극을 운운하는데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 인질극은 정녕 보이지 않는 것인가”라며 “즉각 외압을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검찰의 칼을 정치보복을 위해 휘둘러온 여당은 그 칼날이 정권을 향하자 곧바로 정치탄압에 나서는 것”이라며 “정말 떳떳하다면 핵심 증인 채택을 즉각 수용하고 진짜 청문회를 하루 빨리 개최해 달라. 여당의 책임 있는 자세를 기다리겠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