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혐의자 대상 청문회 여는 것도 한심…국민이 그런 사람을 장관으로 인정하겠나”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9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9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자신과 일가의 부정한 재산 축적을 위해 대통령까지 이용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그 길이 정권 몰락의 급행차로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조국 가족 펀드가 가로등 회사를 인수한 직후 문 대통령이 이례적으로 연설문에서 스마트 도로를 언급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범죄 혐의자를 대상으로 청문회를 여는 것도 참 한심한 일”이라며 “이틀 청문회를 강행한다고 법무부가 제대로 돌아가겠는가.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법정에 선다는 것 자체로 국민적 망신”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국민이 그런 사람을 법무부장관으로 인정하겠는가. 한 사람 때문에 국론이 분열되고 국력이 낭비되고 있다”며 “나라를 어지럽히고 있는 것은 조국과 권력형 게이트, 이를 엄호하는 정권”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조 후보자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검찰이 공정한 수사를 하는데 누구와 협의해야 한다는 것인가. 여당과 협의해야 한다거나 정치권과 야합해야 한다는 것인가”라며 “어느 자유민주주의 국가 검찰이 권력형 게이트를 수사하며 여당과 협의하는지 묻고 싶다. 검찰까지 여당 밑에 두겠다는 독재적 발상”이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검찰을 향해서도 “조 후보자의 가족 펀드 관련 핵심 인물 3명이 해외로 출국한 것에 대해 검찰의 뒤늦은 조치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많다”며 “국민의 의심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엄정한 수사를 해 조국 게이트를 완벽하게 밝혀내는 것”이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