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숙, “법정시일 내에 인사청문회 개최해야한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청문회보다 특검이 먼저’라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억지주장을 중단하고, 법정시일 내에 인사청문회를 개최 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한국당은 그 간 청문회 일정 합의를 차일피일 미루고, 전례 없는 ‘3일 청문회’ 주장에 이어 ‘특검’까지 거론하면서 인사청문회를 ‘검증’이 아닌 ‘정쟁’의 장으로 변질시켜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청문회 일정을 미루고 각종 의혹만 제기하는 것은 명백히 후보자의 자질과 정책적 역량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힐 수 있는 기회조차 빼앗는 행태”라며 “인사청문회 3일 주장과 특검 주장 역시 자유한국당이 매사에 당리당략으로 접근해왔던 행태로 정치공세일 뿐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조 후보자에 대한 임명 찬성의견이 35만 명에 육박하고, 반대의견도 20만 명에 돌파해 찬반의견이 분분한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의 무모한 폭로와 인신공격, 정략적 태도에 국민들은 혼란스러워 하며, 피로감 마저 호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조 후보자가 청문회에서 설명할 것은 설명하고, 사과할 것은 사과해 각종 의혹에 대해 소상히 밝혀 국민들께서 판단하실 수 있도록 청문회가 조속히 개최되어야 한다”고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제 인사청문회 개최 법적 시한이 이제 5일 남았다”며 “더 이상 한국당은 ‘특검’ 운운하면서 인사청문회를 정쟁의 도구를 삼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회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법정시일 내에 인사청문회 개최해야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