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8~8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46,1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진구, 이지은, 차은우, 옹성우, 임지연, 지성, 정경호, 이지훈, 이설, 강한나, 오창석, 신세경, 김소연, 한지은, 천우희, 지진희, 이세영, 김향기, 김현주, 손현주, 박하선, 최유화,정지훈, 이상우, 서강준, 안재홍, 박성웅, 이엘, 이상엽, 최진혁 순이었다.

1위, 여진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7,448 미디어지수 1,455,015 소통지수 1,740,384 커뮤니티지수 926,1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8,995로 분석되었다.

2위, 이지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593 미디어지수 1,853,096 소통지수 1,447,488 커뮤니티지수 1,184,7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0,925로 분석되었다.

3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279 미디어지수 1,744,008 소통지수 1,151,424 커뮤니티지수 832,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1,055로 분석되었다.

4위, 옹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948 미디어지수 947,456 소통지수 1,283,552 커뮤니티지수 1,223,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7,860로 분석되었다.

5위, 임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9,823 미디어지수 1,383,752 소통지수 388,512 커뮤니티지수 1,182,1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4,220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