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정석 2위 박소담 3위 박서준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정석 2위 박소담 3위 박서준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정석 2위 박소담 3위 박서준 순으로 분석되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22일~8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781,9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조정석, 박소담, 박서준, 류준열, 이병헌, 염정아, 한지민, 이서진, 유해진, 손현주, 여진구, 마동석, 김향기, 이종석, 이정은, 정우, 김지영, 박성웅, 송승헌, 배성우, 공유, 성동일, 김남길, 조우진, 김슬기, 조진웅, 최유화, 이지훈, 송강호, 이엘 순이었다.

1위, 조정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6,603 미디어지수 2,662,779 소통지수 1,735,877 커뮤니티지수 1,420,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5,931로 분석되었다.

2위, 박소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9,999 미디어지수 1,896,657 소통지수 350,837 커뮤니티지수 499,4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6,981로 분석되었다.

3위, 박서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4,528 미디어지수 2,396,268 소통지수 1,147,036 커뮤니티지수 586,9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4,792로 분석되었다.

4위, 류준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3,534 미디어지수 2,188,809 소통지수 1,075,396 커뮤니티지수 867,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5,683로 분석되었다.

5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438 미디어지수 2,101,008 소통지수 498,296 커뮤니티지수 1,150,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2,606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