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타령, 국민 입 막아서라도 조국 앉히겠다는 문 대통령의 엄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의 조국 집착은 법무부와 검찰을 앞세워 사법 권력을 완전히 장악하고 기어이 신독재 권력을 완성시키기 위한 수순”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선량하고 평범한 학생과 부모, 국민들의 삶을 강탈한 인물이 지금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나섰다. 조국의 임명 여부는 대한민국이 진실의 나라가 되느냐, 거짓과 속임수의 나라가 되느냐의 갈림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도 상식의 목소리가 조금 나오려고 하니 바로 청와대와 여당 지도부가 진압에 들어갔다고 한다. 청와대 소통수석은 여권의 입단속을 지시내리고 여당과 후보자는 연일 가짜뉴스 타령”이라며 “국민의 입을 막고 손을 묶어서라도 조 후보자를 앉히겠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엄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 통제이자 조작은폐고 집권여당은 청와대 2중대란 말로도 모자라 이제 조 후보자의 사설 경호원 수준”이라며 “이것이 바로 독재국가 아닌가. 조국이 꺾이면 독재 권력도 꺾일 수밖에 없다는 좌파정권의 중대한 위기 앞에서 처절한 몸부림을 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조 후보자 임명 강행과 동시에 국회 내에선 여당이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무조건 패스트트랙에 올린 선거법을 통과시키겠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패스트트랙 법안은 기본적으로 정개특위에서 180일을 보장하는데, 180일 안 됐는데도 일방적으로 표결처리하려는 시도까지 보인다”며 “저희 당은 긴급안건조정위원회 제도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이를 막을 것”이라고 천명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선 조 후보자 관련 의혹에 대한 검찰 고발과 관련 “고발장 쓰고 있고 오후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업무방해 혐의가 될 것이고 의학전문대학원과 고려대에 하나는 입학 부분이 될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학위 취득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