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조국 내정 철회하고 국민께 직접 사죄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2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부터 열자는 청와대와 여당을 겨냥 “청문회부터 열자는 주장은 청문회 하루만 넘기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꼼수로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조 후보자는 그동안 드러난 의혹과 고소, 고발 건에 대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부터 받아야 한다. 조 후보자는 청문회 자리에 앉을 자격도 없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 후보자 관련 의혹은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다. 리스트업 해보니 15건 있었는데 또 늘어나고 있다”며 “지금 세대 아버지들은 공부하고 알바를 뛰느라 지친 아들, 딸들을 보며 자신이 조국이 되지 못한 것을 한탄하고 계실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IMF 당시 조 후보자가 유학을 마치고 와서 수입이 거의 없는데도 출처 불명의 돈으로 아파트를 사고팔아 부를 축적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 수상한 사모펀드 투자까지 했다”며 “재산형성 과정부터 전형적인 특권층의 모습이 아닐 수 없다. 조 후보자는 정의와 개혁을 외치며 특권층을 공격했지만 정작 자신은 온갖 기득권과 특권을 누리며 살아왔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조 후보자 딸 의혹까지 꼬집어 “부모가 쌓아준 스펙으로 대학 가고 의학전문대학원에 갔다. 이게 조 후보자 본인이 비난하던 특권세습이 아니고 뭐겠나”라며 “그런데도 조국은 가짜뉴스란 변명만 늘어놓고 있는데 추상적인 말로 국민을 현혹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우리가 얘기하는 무엇이 가짜뉴스인지 밝히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 황 대표는 조 후보자를 두둔하는 여당도 겨냥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보편적 기회라면서 딸이 누린 특혜를 기회로 왜곡하고 있다. 황당한 논리”라며 “이런 사람들이 입으로는 평등, 공정, 정의를 외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조 후보자 내정을 즉각 철회하고 상처받은 국민들께 직접 사죄할 것을 강력 요구한다. 조 후보자가 장관 자리에 앉는다면 법무부장관이 아니라 무법장관”이라며 “문 대통령은 분노한 민심을 직시하기 바란다. 대학생들이 촛불집회를 한다고 하는데 24일 한국당 구국 집회에서도 분노한 국민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