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상세한 답변 국회 청문회에서 정확히 밝히겠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21일 딸의 부정입학 논란에 대해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선을 그었다.

조 후보자는 이날 서울 적선동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장관 후보자로서 저와 제 가족에 대한 비판과 검증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라면서도 “제 딸이 대학 또는 대학원에 부정입학 했다는 의혹은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밝혔다.

그는 “딸의 장학금과 논문 저자의 문제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는 제 가족이 요구하지도 않았고 절차적 불법성 없었다는 것을 내세우지 않고 국민들의 질책을 받고 또 받겠다”며 “더 깊이 성찰하고 성찰하겠다. 앞으로도 건강한 비판과 검증은 아무리 혹독해도 달게 받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한 모든 사안에 대해서는 국회 청문회에서 정확히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친의 묘소까지 찾아가서 비석 사진까지 찍어 손자, 손녀 이름을 공개하는 것은 개탄스럽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지금껏 저와 제 가족의 부족한 점을 꼼꼼히 들여다보지 못한 채 대한민국의 법과 제도 개혁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다”며 “이번 과정을 성찰의 기회로 삼아 긍정적 사회개혁을 위해서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