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동시다발·전방위적 투쟁…좌파폭정 막겠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오는 24일 '광화문 구국집회'를 시작으로 장외투쟁을 시작하겠다고 밝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거리, 국회, 민생현장에서 싸우는 동시다발, 전방위적 투쟁으로 이 정권의 좌파폭정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저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살리기 구국투쟁을 시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24일 토요일 광화문 광장에서 대한민국 살리기 구국투쟁을 시작으로 장외투쟁, 원내투쟁, 정책투쟁의 3대 투쟁을 동시에 전개하는 강력한 대여투쟁을 펼쳐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은 경제·민생·외교·안보는 물론이고 법치·통합·공정·평등과 같은 자유민주주의 기본 가치마저 모두 무너뜨리고 있다”며 “총체적으로 실패한 정권”이라고 규정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은 폭정과 실정을 반성하고 고치기는커녕 좌파경제실험과 굴종적 대북정책을 고집하면서 국민을 편 가르고 갈등을 증폭시켜서 오직 선거에 이길 궁리만 하고 있다”며 “더 이상 나라 무너뜨리는 이 정권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 강력한 투쟁에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고 투쟁 당위성을 주창했다.

장외투쟁에 대해 비판하는 목소리를 의식하는 듯 “장외 투쟁에 대해 일부 염려하는 목소리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구국의 열정과 진정성으로 싸워나간다면 하나 되어 싸우게 될 것이고 이기게 될 것이다. 국민도 우리를 믿고 투쟁에 동참 해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