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 작사·작곡 2개 부문 진행

경기도노래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노래 공모전 포스터.

[경기남부 / 김승환 기자] 경기도가 ‘경기도가(道歌)’를 다시 만들기 위해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을 오는 11월8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가는 작곡자의 친일 행위 논란이 불거지면서 사용이 금지됐다.

도는 변화된 시대상과 경기도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을 수 있는 국민 공모로 기획, 작사, 작곡부터 심사까지 도민들이 주도하는 도민 친화적 노래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작사와 작곡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자연스럽고 친근한 노래 ▲경기도 역사와 비전, 생활을 담은 노래 등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과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는 오는 11월말까지 1차 심사 및 도민참여 오디션 등을 거쳐 부문별로 최우수 작품 1개를 선정, 각 10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후 도는 12월 중순까지 편곡작업을 마치고, 내년 1월2일 예정된 경기도청 시무식에서 새로운 경기도 노래를 공개할 방침이다.

이성호 도 문화종무과장은 “새로운 경기도 노래 제정은 경기도의 친일 잔재 청산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됐다”며 “도민이 만드는 노래인 만큼 경기도민의 삶과 애환을 담은 진정한 경기도 대표 노래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