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文정부 국정·인사농단…24일 구국집회 열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오는 24일 광화문에서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또 좌파 폭정 또 인사 농단에 대해서 대국민 나라 살리기 투쟁 운동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의 경고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오는 24일 광화문에서 구국집회를 열겠다”며 황 대표의 입장문을 대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과 대한민국 파괴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경제는 파탄에 이르렀고, 민생은 도탄에 빠졌으며, 안보 붕괴로 국민의 안전과 생명조차 위협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위기 상황을 방치할 수 없다고 판단해 저는 지난 광복절을 앞두고 대국민 담화를 통해 대통령에게 국정 대전환 요청을 한 바 있다”며 “그동안도 저와 우리 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에게 나라 망치는 좌파폭정을 멈추고 나라 살리기 정책 대전환에 나설 것을 여러 차례 강력하게 촉구해 왔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지난 광복절 경축사를 보아도, 끝내 마이동풍이었다”며 “문 대통령은 또 다시 국민의 목소리를 철저하게 외면하고 말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구체적 방안도 제시하지 않았고, 북한에 대해서는 또 다시 환상에 사로잡힌 굴종적 ‘평화경제’ 주장만 내놓았다. 한미동맹의 위기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조차 없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실패했다. 스스로 개선할 의지도 없어 보인다”고 했다.

황 대표는 “저와 우리 자유한국당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강력한 투쟁을 시작하겠다”며 “나라가 여기서 더 망가지면 회복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 절박한 상황이다. 더 이상 허비할 시간이 없다”고 투쟁 정당성을 피력했다.

황 대표에 따르면 한국당은 ▲장외투쟁 ▲원내투쟁 ▲정책투쟁을 병행하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국회 일정을 보이콧하지는 않는다.

황 대표는 “거리에서 투쟁하면서도, 이 정권의 실정을 파헤치는 국회 활동 또한 강력하게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24일 광화문에서 개최할 구국집회에 대해서는 “이 정권의 국정파탄과 인사농단을 규탄하는 ‘대한민국 살리기 집회’다. 길고 험난한 투쟁의 출정식”이라며 “대통령과 이 정권이 대한민국 파괴 행위를 멈추지 않는다면, 국민의 분노는 더욱 거세지고, 강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