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있지 예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있지 예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있지 예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18일~8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있지 예지,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있지 유나, 트와이스 지효, 있지 리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아이즈원 김민주, 있지 류진, 있지 채령,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쯔위, 티아라 지연, 아이즈원 김채원,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조유리, 아이즈원 안유진,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다현, 여자친구 엄지,여자친구 신비, 소녀시대 수영, 아이즈원 이채연, 아이즈원 최예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있지 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866 미디어지수 1,078,483 소통지수 513,962 커뮤니티지수 18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7,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3,594와 비교하면149.23%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496 미디어지수 522,376 소통지수 699,622 커뮤니티지수 447,5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9,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59,534와 비교하면6.43% 상승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115 미디어지수 305,115 소통지수 773,369 커뮤니티지수 342,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2,74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85,508와 비교하면10.20% 하락했다.

4위, 있지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097 미디어지수 958,996 소통지수 401,213 커뮤니티지수 189,5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7,9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80,925 와 비교하면45.82%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71,850 미디어지수 880,258 소통지수 403,989 커뮤니티지수 273,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2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13,102와 비교하면124.97%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