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15일부터 2019년 8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013,41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엑소 백현, 엑소 찬열,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펜타곤 후이,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김진우,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NCT 재민, 슈퍼주니어 규현, 펜타곤 진호, 엑소 카이, 엑소 레이, 펜타곤 우석, NCT 마크, NCT 제노, 신화 이민우, 세븐틴 준, 펜타곤 키노,펜타곤 신원, AB6IX 이대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278 미디어지수 1,466,977 소통지수 2,455,150 커뮤니티지수 3,871,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76,9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4,936와 비교하면 19.49%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403 미디어지수 1,274,683 소통지수 2,773,667 커뮤니티지수 2,739,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2,6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26,055와 비교하면 53.3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934 미디어지수 823,081 소통지수 1,973,303 커뮤니티지수 2,786,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9,65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07,706와 비교하면 35.55% 하락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1,517 미디어지수 1,127,548 소통지수 1,556,535 커뮤니티지수 1,195,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7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66,258와 비교하면 6.62%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29,794 미디어지수 847,846 소통지수 1,324,742 커뮤니티지수 1,869,6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1,98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71,817와 비교하면2.09%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