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호조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60% 증가

삼양식품은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1337억원, 영업이익 208억원을 실현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사진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1337억원, 영업이익 208억원을 실현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사진 / 삼양식품)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1337억원, 영업이익 208억원을 실현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2분기 수출금액은 697억원으로, 지난해 595억원에서 17% 증가. 주요 수출국 매출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특히 올해 초 새롭게 총판을 교체한 중국과 무이 할랄 인증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상승폭이 컸다.

내수 부문에서는 지난해 1/4분기 3천600만개를 판매한 '까르보 불닭볶음면' 의 기저 효과로 인해 반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한 것은 사실이나, 2분기에 들어서면서 라면뿐만 아니라 흑당짱구, 까르보불닭소스, 뽀빠이 멸균우유 등 각 사업부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지난해와 비슷한 매출을 기록했다.

삼양식품은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 실적으로 올해 수출 부문에서는 지난해 대비 20%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사상 최초로 5000억원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불닭브랜드 제품 카테고리를 떡볶이, 만두와 같은 간편식 부문으로 넓혀 내수 및 해외 매출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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