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고병호 기자] 경기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은 연일 기승을 부리는 폭염 속에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물놀이 장소를 추동 웰빙공원에 설치하고 도심 속에 휴양장소를 만들어 찬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11일 알려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추동웰빙공원을 찾아 시민들과 점검 및 현장소통을 화제가 되고있다.사진 / 고병호 기자 

특히 지난 9일에는 이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는 시민과 어린이들의 안전과 환경을 직접 현장을 찾아 점검에 나서고 시민들과 대화와 함께 현장 소통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안 시장은 물놀이장의 수질기준 준수여부와 물놀이장 내 시설물의 안전성과 주변에 대한 환경점검을 해당 실무진과 꼼꼼히 살펴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장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특히 안병용 시장은 미끄럼 등이나 대형튜브시설, 야외테이블과 파라솔 및 탈의실과 화장실의 위생 상태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한편 주차장의 편의성과 안전요원 배치 상황 등을 직접 구석구석 살펴 물놀이장을 찾아 온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추동웰빙공원을 찾아 시민들과 점검 및 현장소통을 화제가 되고있다.사진/고병호 기자

또한 의정부시 해당부서인 공원 녹지과(과장 정희종)에서는 전문 용역업체와 계약을 통해 주기적인 물 교체 및 수질점검과 청소까지 실시하고 수질검사는 월 2회 전문검사기관에서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과 만족도에 힘썼다. 

이에 안병용 시장은 관계부서와 무더운 폭염에 시민들을 위해 직무에 충실한 공무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냈고 정희종 공원녹지과장은 시민들의 만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수질관리와 위생관리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 날 물놀이장을 점검한 안 시장은 이곳을 찾은 시민들과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하고 즐거워하는 어린이들을 칭찬하는 한편 시민들과 어린이들과 함께 어울려 사진촬영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