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브랜드평판?2019년?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2위 블랙핑크?3위?ITZY?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ITZY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ITZY 순으로 분석되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9일~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7,136,70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아이즈원, 소녀시대, 공원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우주소녀, 러블리즈, 티아라, 여자친구,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AOA, 에이프릴, 걸스데이, 피에스타, 세러데이, 네이처, 베리굿, EXID,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버스터즈, 에프엑스, 드림캐쳐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440 미디어지수 2,210,248 소통지수 1,642,656 커뮤니티지수 2,761,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4,998 로 분석되었다. 지난7월 브랜드평판지수 7,205,136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888 미디어지수 2,932,992 소통지수 1,909,385 커뮤니티지수 2,051,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2,3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8,296,055 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 ITZY (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388 미디어지수 3,879,192 소통지수 1,381,019 커뮤니티지수 1,200,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2,5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2,207,706와 비교해보면 220.36% 급등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376 미디어지수 2,124,504 소통지수 1,370,628 커뮤니티지수 2,806,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2,3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8,400,316 와 비교해보면 22.00% 하락했다.

5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720 미디어지수 2,090,760 소통지수 1,107,991 커뮤니티지수2,465,9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5,4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03,657와 비교해보면 10.83%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