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내 재이용시 기본료 면제 및 이용시간 오후 10시까지 연장

'킥고잉'의 전동킥보드가 나란히 주차돼있다. ⓒ킥고잉
'킥고잉'의 전동킥보드가 나란히 주차돼있다. ⓒ킥고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킥고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운영 시간과 대수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먼저 킥고잉은 최초 탑승 종료 후 30분 이내 다시 이용시 기본료가 면제되는 갈아타기 기능을 도입했다. 짧은 구간을 자주 이동하는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킥고잉 최초 대여시 기본요금은 대여 후 5분까지 1000원이고 5분 이후에는 1분당 100원이 부과된다. 이제 탑승 종료 후 30분 이내에 다시 킥고잉을 대여할 경우에는 기본요금은 면제되고 1분당 1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킥고잉은 이용 시간을 오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 10시 이후에는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서비스를 종료하고 기기를 회수해 점검을 진행한다.

킥고잉은 현재 약 3000천의 전동킥보드를 운영하고 있다. 연내 1만대 이상을 확보해 빠르게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갈아타기 기능, 이용 시간과 대수 확장 등은 고객들이 꾸준히 요청해주셨던 사항들”이라며 “고객의 목소리를 서비스에 반영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킥고잉은 킥고잉 전용 거치대 ‘킥스팟’을 공개했다. 킥고잉 전용 거치대 킥스팟은 도심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주차 구역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킥보드 거치가 가능한 시설물을 마련해 질서 있는 전동킥보드 공유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킥스팟은 총 6대의 킥보드를 반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킥고잉 고유색인 에코민트 컬러를 입혔다. 킥스팟은 이르면 이달 말부터 제휴를 맺은 매장 위주로 도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