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문전선에서 연대할 수 있는 세력 모두 모으고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해야”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8일 “보수중도 통합 추진위원회를 발족하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바른미래당, 우리공화당이 반문재인 정권의 목소리는 내고 있지만 여전히 독자 후보를 낼 수 있는 서로 다른 정당이고 보수의 분열을 뻔하다. 이대로의 한국당 가지고는 안 되고 열린 마음으로 정계개편을 주도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당의 확장성이 없어 총선에서 불리하다. 반문전선에서 연대할 수 있는 세력은 모두 모아야 하고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해야 한다”며 “실질적으로 선거에서 이길 수 있도록 더 큰 보수중도 통합을 준비하자. 기득권은 포기하고 모두 하나 되어 싸울 수 있는 큰 그릇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특히 김 의원은 보수통합을 어렵게 만들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슈와 관련해서도 “헌재의 판결을 뒤집을 수도 없다. 잘잘못을 가려보겠다고 끝까지 주장하는 일은 우리의 승리 가능성을 더욱 약화시킬 뿐”이라며 “과거 서로의 판단과 결정을 존중해야 하며 이 사람은 이래서 안 되고 저 사람은 저래서 안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한 사람이라도 더 힘을 보탤 수 있는 빅텐트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싸움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며 메시지와 홍보가 세련돼야지 강경일변도만으로는 부족하다”면서 “대안정당으로서의 실력과 믿음이 느껴져야 하고 대다수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이중적 노동시장과 일자리 문제, 노조 문제, 교육 문제, 부동산 문제 등과 관련해 이슈를 선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최고의 정책그룹을 만들어 이 그룹에선 오로지 정책토론과 대안 마련에만 힘쓰게 하자”며 “전략이 필요하다.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연구소로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