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정부여당, 반일 선동 지속하면 근시일 내 역풍 맞을 것”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8일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무책임한 반일선동을 지속하면 가까운 시일 내에 역풍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 해법을 내놓지 않고 국민의 반일정서에 기대 아무말 대잔치나 벌이며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 소속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명동 일대에 일본 반대 현수막을 무더기로 내걸었다가 국민의 빈축을 산 것은 결코 기초단체장 한 사람의 일탈행위가 아니다”라며 “한일 갈등 해소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국민의 자발적 불매 운동에 묻어가며 반일감정이나 선동하는 문 정부와 민주당의 한심스런 민낯을 중구청장이 대신 보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 원내대표는 “남북 경제협력으로 일본을 이기겠다는 문 대통령이나 도쿄 여행 금지, 도쿄 올림픽 보이콧을 운운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가 중구청장과 얼마나 다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문 정부와 민주당은 한일갈등 확산이 총선에 도움이 된다며 염불보다 잿밥을 챙기려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당리당략이 아닌 국익을 지키기 위한 외교적 해법 마련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그는 “반일감정 고취가 목표가 아니라 우리 국민의 고통과 피해를 최소화하는 게 목표가 돼야 한다”며 “일본 아베 정부의 도발을 막을 방안은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바탕으로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철회하라는 국제적인 압력을 조직화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오 원내대표는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가 이미선 헌법재판관의 불공정 주식거래 혐의를 발견하지 못한 채 조사를 끝냈다고 한다. 건설 수주 직전 집중 매도한 건설회사의 주식이 폭등하면서 거액의 시세차익을 얻은 것을 어떻게 운으로 돌리나”라며 “보도가 사실이라면 한국거래소가 봐주기 부실조사를 벌였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