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바가지요금·부실한 안전관리·서비스 해결해야”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7일 “일본과 갈등이 빚어지면서 관광산업이 더 어려움을 겪지 않을지 걱정스럽지만 생각을 달리해보면 한국 관광산업으로서는 전화위복의 계기도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정치권, 언론 일각에서 한국인인지 일본인인지 구분 가지 않는 언행들을 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많은 국민 분들은 일본여행을 자발적으로 취소,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항의 하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행을 취소하신 국민들 마음속에는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을 것”이라며 “한국관광공사, 관광업 종사자들이 이렇게 나라를 사랑하는 국민들의 마음에 부응해서 사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공간을 소개하고 방문객들의 편의를 지원하는데 전력을 다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박 최고위원은 “특히 휴가철을 맞아 지적되는 바가지요금, 부실한 안전관리, 불편한 서비스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단순히 한국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위한 길일뿐만 아니라 국가, 사회가 행복해지고 풍요로워지는 계기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청해대’라고 불리는 ‘저도’가 민간에 곧 개방된다고 한다”며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좀 더 많은 국내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고민해주시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에 특별히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