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관광 인프라 강화·가격정찰제 보완 등 추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관광 인프라 강화, 가격정찰제·서비스 보완 등을 당 차원에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관광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매우 높고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활동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는 중요한 분야”라며 “국내 관광을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치안도 좋은 편이고 여러 가지 환경이 좋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와서 관광하기에 좋은 여건을 많이 가지고 있다”며 “지리적으로 우리가 동북아시아 끝에 있기에 비행기가 아니면 접근할 수 없어 외국인들이 관광을 오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가 장점을 잘 살려서 외국인들이 많이 오도록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만 우리나라 관광 인프라가 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언어도 그렇고, 안내도 부족하고 실제로 관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먹거린데 먹거리 분야에서 좀 세계화가 좀 덜 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가격이 들쭉날쭉해서 어떻게 보면 소비자에게 친절하지 않은 부분들을 많이 보완해야 한다”며 “앞으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관광산업이 아주 중요한 하나의 선도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당에서도 최대한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