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5일~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602,0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강식당, 캠핑클럽, 백종원의 골목식당,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연애의 맛,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정글의 법칙, 해피투게더,동상이몽,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불타는 청춘, 뭉쳐야 찬다,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플레이어,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뽕 따러 가세, 도시어부, 살림하는 남자들,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던패밀리, 수미네 반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5,806 미디어지수 2,799,696 소통지수 2,265,255 커뮤니티지수 1,323,579 시청지수 1,123,4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7,78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10,934,189 와 비교하면 9.30% 하락했다.

2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237 미디어지수 1,868,861 소통지수 2,138,520 커뮤니티지수 2,214,750 시청지수 703,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4,0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99,661와 비교하면 6.11% 하락했다.

3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7,761 미디어지수 2,532,830 소통지수 1,282,899 커뮤니티지수 1,471,198 시청지수 938,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02,95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99,863와 비교하면 11.81% 상승했다.

4위, 강식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958,818 미디어지수 1,469,361 소통지수 2,294,649 커뮤니티지수 1,722,185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6,36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846,946 와 비교하면 22.05% 상승했다.

5위, 캠핑클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1,020 미디어지수 1,482,493 소통지수 1,111,249 커뮤니티지수 523,743 시청지수 580,2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8,748 로 분석되었다. 갬핑클럽 브랜드는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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