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효리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효리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효리 3위 강호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1일~8월 2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483,6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효리, 강호동, 김종민, 박나래, 김종국, 조세호, 이영자, 윤종신, 이수근, 신동엽, 김희철, 서장훈, 전현무, 이광수, 김준현, 김구라, 박명수, 안정환, 김숙, 정형돈, 하하, 김성주, 이경규, 김영철, 양세형, 유희열, 문세윤, 유병재, 양세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733 미디어지수 361,350 소통지수 545,985 커뮤니티지수 828,3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3,3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69,605 보다 10.58% 상승했다.

2위, 이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470 미디어지수 263,241 소통지수 420,037 커뮤니티지수 466,7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4,456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28,136보다 98.73% 상승했다.

3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460 미디어지수 265,221 소통지수 445,698 커뮤니티지수 660,6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0,98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1,324보다 23.09% 상승했다.

4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9,715 미디어지수 312,543 소통지수 185,823 커뮤니티지수 429,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52,384보다 49.86% 상승했다.

5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908 미디어지수 304,623 소통지수 393,921 커뮤니티지수 466,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23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433보다 5.84%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