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 명칭 결정"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박맹우·더불어민주당 윤호중·바른미래당 임재훈·민주평화당 김광수·정의당 권태홍 사무총장 / ⓒ뉴시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박맹우·더불어민주당 윤호중·바른미래당 임재훈·민주평화당 김광수·정의당 권태홍 사무총장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여야는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해서 뜻을 모으고 초당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29일 바른미래당 임재훈, 자유한국당 박맹우,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민주평화당 김광수, 정의당 권태홍 사무총장 등 5당 사무총장이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한 초당적 비상협력기구 구성을 위한 비공개 실무회동에 참석해 대응하기 위한 초당적 비상협력기구를 만들기로 합의했다.

이날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오늘 5당 사무총장들이 모여 청와대 회동에서 합의했던 비상협의기구에 대해 논의를 했다”며 “우선 비상협의기구의 명칭을 결정했는데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라고 명칭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했다.

이어 “사안의 시급성에 비추어서 금주 중에 1차 회의를 하고 출범할 수 있도록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윤 사무총장은 “민관정 각 참여범위에 대해서 다소 이견이 있어서 오전 모임에서는 아직 최종합의에 이르지는 못해서 오후에 좀 더 협의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일단 윤곽은 어느정도 나와 있는 상황이지만 대응과 관련해 여야의 시각차가 좁혀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여야는 일단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 구성은 합의한 채 향후 대응방안 등을 둘러싸고 의견을 다시 모을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