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핵과 생화학무기 보유하고 있다…한국은 지금 재무장해야”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9일 “미국이 전술핵 재배치 협상을 받아주지 않으면 즉각 핵확산금지조약을 탈퇴하고 자강할 수 있는 핵무기 개발에 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북한은 핵과 생화학 무기를 보유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술핵 재배치에 대해 미국과 협상에 들어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1992년 대한민국은 최소한 러시아와 중국, 북한에 맞서 전술핵을 배치했다. 그런데 북한의 책동에 속아서 1992년 1월31일 한반도 비핵화 선언에 서명하면서 철수한 것”이라며 “최소 1992년 이전으로 돌아가야 한다, 러시아가 대한민국 영공을 침입하고 북한이 탄도미사일로 도발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 최고위원은 “국민들을 불안해하고 있는데 우리 국군 통수권자는 이 부분에 대해 해명도,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며 “북한이 대한민국을 보는 인식은 예나 지금이나 바뀐 것이 없다. 이 부분에 관해 청와대와 여당은 어떤 입장인지 듣고 싶다”고 당청을 싸잡아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안보, 외교에는 여야가 없다, 우리가 언제까지 북한의 웃음거리, 조롱대상이 돼야 하는가”라며 “대한민국이 핵무기로 무장돼 있다면 일본과 러시아, 중국, 북한이 우리를 얕잡아 보겠느냐. 이번 군사적 도발, 만행에 대해 물러서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