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자유민주주의 유지하려면 반드시 민노총 퇴출해야”

이언주 무소속 의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유니클로 제품 배송거부를 선언한 택배노조에게 ‘일하기 싫으면 그만둬라’고 말한 이언주 무소속 의원에게 “국민들의 자발적인 저항을 무슨 특권으로 왜곡하고 비난하나”라고 지적했다.

이경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논평을 통해 “일본의 무례함과 부당함에 맞선 대한민국 국민인 택배노동자들이 일하기 싫어 배송거부 선언을 했다고 폄하해야 속이 시원하신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아베 정권의 비열한 역사의식 문제를 무역규제로 연결한 국제무역질서 퇴행에 맞서, 대한민국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저항하고 있다”며 “일본인에게 위해를 가하거나 자극적인 시위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단지 일본의 경제도발에 최소한의 저항인 합리적 불매운동으로 국제사회 질서에 맞게 행동하라고 촉구하고 있을 뿐”이라며 “건당 배달비 800원을 받아 생계를 유지하는 택배노동자들도 ‘얼마 안 되는 배달비를 포기하고 국민적 분노에 동참하겠다’고 했을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성적이고 당당한 최소한의 정당방위를 표하는 대한민국 국민을 향해, ‘오래 못 갈 것’이라며 우리 국민의 투쟁을 조롱한 기업”이라며 “그 기업을 향해, 생계비를 포기하면서 본인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저항’을 표한 택배노동자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런 방식의 비난이 스스로 합리적이라고 여기는가”라고 맹비난 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게 무슨 짓인가? 그럼 불매운동 할 생각이 없는 소비자는 어떻게 되는 건가”라며 “주문한 소비자는 민노총에 의해 사실상 강제로 불매운동에 참여하는 꼴이 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민노총은 경찰과 회사에 대한 폭력에 더해 이제는 불특정 소비자에 대한 폭력적, 파쇼적 권리 침해를 자행하고 있다”며 “다른 사람의 권리를 마구 짓밟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전체주의 운동권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각자 소비자로서 일본산 불매하려면 하라. 그러나 다른 소비자의 선택권과 경제적 자유를 왜 짓밟는 것인가”라며 “일하기 싫으면 그만두고 다른 사람들이라도 일하게 둬라. 요즘 일자리 없어서 발 동동 구르고 난리다. 어디서 민노총이란 이름으로 담합해서 개별 소비자의 소비자 선택권, 경제적 자유를 억압하는가”라고 맹비난 했다.

이 의원은 “민노총은 우리나라가 자유민주주의를 유지하려 한다면 반드시 퇴출해야 할 집단”이라며 “이를 가능케 하고 묵인하는 문재인 정권은 위헌·위법 행위의 공범”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