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김성태 의원에 대한 정치 탄압부터 반성해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6일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식 때 한 말들이 진심이라면 김성태 전 원내대표 사건부터 공소 취소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전날 윤 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문 대통령이 ‘그동안 보여왔던 정치검찰의 행태를 청산하고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국민 위에 군림하는 게 아니라 국민을 주인으로 받드는 검찰이 되길 바란다’고 발언한 점을 꼬집어 “쯔쯔쯔 국민 상대로 쇼할 생각”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그는 “세상 만만하지 않다. 김성태 사건부터 환지본처 해달라”며 “아무런 증거 없이 드루킹 사건 보복으로 불법 기소한 김 전 원내대표에 대한 정치 탄압부터 반성해야 한다”고 문 대통령에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김 전 원내대표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되지 않는 대가로 2012년 KT 공채를 통해 딸을 부정 취업시켰다는 뇌물수수 혐의를 받아 서울남부지검에 의해 기소됐다.

이에 지난 22일 김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적으로 어떤 의도를 갖고 있는 사건인지 잘 알고 있음에도 서울남부지검은 무리한 정치적 기소를 강행했다”고 항의한 데 이어 23일엔 아예 서울남부지검 앞에서 1인 시위까지 하면서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보복, 대통령 측근 인사의 내년 총선 무혈입성을 겨냥한 정치공학이 이 기소의 본질”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