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이 제출한 중·러·일 규탄 결의안 채택될 수 있게 노력할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러시아 군용기 영공침범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최근 일어나는 일련의 안보위기 상황과 관련해 “다음 주 원포인트 안보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청와대와 국방부의 대응을 보면 과연 대한민국에 제대로 된 정부가 있는지 묻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이 꿈에서 깨어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강력한 한미동맹을 중심으로 한 한미일 삼각공조로 안전하게 발전한 대한민국을 이제 북한·중국·러시아에 안기려 하나보다”며 “친북 외교실험이 가져온 구한말 열강들의 각축장이 되어버린 동해바다에서 통탄의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를 겨냥 “러시아가 기기 오작동이라고 했다는 소도 웃고 갈 얘기를 하면서 유감을 표명한 것처럼 말했는데 한마디로 영공침범이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사태를 급하게 덮겠다는 것”이라며 “아직도 영공침범에 대해 러시아에 공식 항의하지 않고 러시아 발표를 외면하고 있는데 항의할 자신이 없는 것이냐, 항의를 하기 싫은 것이냐”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본의 독도 야욕에 대해 비판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나 정작 영공 침범한 주범에 대해선 항의도 제대로 못하는 촌극”이라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문 대통령의 말이 현실이 되고 있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안보 역주행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 국회가 나설 때”라며 “국방위원회,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가 열릴 수 있도록 하겠다. 한국당이 어제 제출한 중·러·일 규탄하는 결의안이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