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위는 “각 지역별로 이마트 측과 분쟁을 벌이고 있는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의 공동 대응 조직이다”

대책위는 “각 지역별로 이마트 측과 분쟁을 벌이고 있는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의 공동 대응 조직이다”고 구성원 등을 설명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대책위는 “각 지역별로 이마트 측과 분쟁을 벌이고 있는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의 공동 대응 조직이다”고 구성원 등을 설명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13개 지역 31개 단체가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노브랜드가 무분별한 골목상권 침탈과 가맹사업 전환이라는 꼼수출점 등을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립 취지를 설명하고선 전국대책위원회를 23일 설립했다.

대책위는 “각 지역별로 이마트 측과 분쟁을 벌이고 있는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의 공동 대응 조직이다”고 구성원 등을 설명했다.

이어 “유통 대기업의 탐욕은 끝이 없다”며 “백화점, 대형마트, SSM에 이어 복합쇼핑몰까지 골목상권의 요소요소에서 지역상권을 붕괴시키고 있다. 거기에 더해 온라인마켓과 노브랜드 출점으로 자영업 시장을 송두리째 잠식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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