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권, 전혀 위기해결능력 없어…단기 해법과 중장기 처방도 구분 못하고 우왕좌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친일프레임에 집착하지 말고 현실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어제 문 대통령께서 극일을 강조하면서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지금 문 정부가 하는 게 극일 의지가 있는지, 극일할 방법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일본의 통상 보복 조치에 대해서도 여전히 무능과 무책임으로 일관하고 있다. 단기적 해법과 중장기적 처방도 구분 못하고 순서도 방법도 틀린 채 그저 우왕좌왕 하고 있다”며 “기업이 왜 이 위기를 몰랐느냐는 산자부, 대기업이 부품을 안 사줘서 그렇다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기업 탓하는 잘못된 프레임, 탁상공론 하는 정권은 전혀 위기 해결 능력이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소재부품을 개발하고 기술혁신하자는 문 대통령이지만 정작 그 해법에는 무관심해 보인다. 전임 정권 당시 우리가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에 관한 법률(화평법) 등 규제개혁을 추진했지만 끝내 반대한 게 오늘의 여당”이라며 “주52시간 예외를 R&D 업종만이라도 하자. 화평법 개정, 근로제 선택 등 규제 완화나 필요한 여러 노동법 개정 문제 등을 청와대서 진지하게 논의해 패키지로 가져오면 초스피드로 처리해주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의 오찬에 대해선 “정말 좀 의미 있는 오찬 회동이 되었으면 한다. 대통령이 그만 고집을 부리고 잘못된 외교안보라인을 경질할 수 있도록 충언을 드리라”며 추경과 관련해서도 “땜질, 생색내기 추경은 되지도 않는다. 제대로 만들어오면 심사하겠다”고 주문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정개특위 1소위 위원장 논란에 대해선 “정개특위 위원장을 가져가면서 소위원장을 안 준 다는 것은 선거법 강행하는 것”이라며 “선거법으로 부딪치는 일 없도록 해달라. 합의문에만 안 썼을 뿐 민주당이 정개특위 위원장을 하면 한국당이 1소위 위원장을 한다는 것은 이미 합의된 사안”이라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