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넘어 대중문화 브랜드로 진화하는 ‘서머너즈 워’ IP 확장, 다양한 유저들과 교류할 것”

서머너즈 워 샌디에이고 코믹콘 참가 현장 모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샌디에이고 코믹콘 참가 현장 모습. ⓒ컴투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17일부터 닷새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SDCC, 이하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믹콘은 1970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시작해 현재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최고의 대중문화 콘텐츠 전시회다. 그 중 코믹콘의 발원지이자 대중문화 팬들의 성지라 불리는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세계 최대 규모로, 올해도 수많은 관람객이 찾으며 볼거리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했다.

컴투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참가하고 자사의 글로벌 인기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를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컴투스는 현장에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부스를 설치하고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영화·소설·코믹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 중인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과 캐릭터를 본 딴 대형 디오라마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또한 ‘서머너즈 워’ 게임 콘텐츠를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머너즈 워’와 관련된 다양한 선물을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코믹콘 방문객들이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를 더욱 밀도 있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섹션도 설치하고, 게임 캐릭터 모습으로 변신한 코스튬 플레이도 선보이는 등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이번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서머너즈 워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 분야로 뻗어나가는 ‘서머너즈 워’ 브랜드를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