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우주소녀 보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우주소녀 보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우주소녀 보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19일부터 2019년 7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레드벨벳 아이린, 우주소녀 보나,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신비, 여자친구 소원,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슬기,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친구 은하, 트와이스 사나, 여자친구 엄지, 레드벨벳 예리,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웬디, 아이즈원 안유진, 여자친구 예린, 여자친구 유주, (여자)아이들 소연, 있지 유나, (여자)아이들 미연, 우주소녀 선의, 트와이스 나연,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모모,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김민주, 베리굿 조현, 아이즈원 조유리, (여자)아이들 수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277 미디어지수 389,189 소통지수 504,339 커뮤니티지수 451,7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5,5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48,732 와 비교하면67.01% 상승했다.

2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200 미디어지수 721,030 소통지수 633,261 커뮤니티지수 250,4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7,91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38,995와 비교하면10.82% 상승했다.

3위, 우주소녀 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200 미디어지수 559,073 소통지수 274,663 커뮤니티지수 275,6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7,62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776,354와 비교하면158.60%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579 미디어지수 646,978 소통지수 573,800 커뮤니티지수 391,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7,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69,387와 비교하면67.35% 상승했다.

5위, 여자친구 신비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189,128 미디어지수 654,217 소통지수 584,798 커뮤니티지수 522,2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0,4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04,054와 비교하면21.59%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