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18일~7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8,310,55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9,194,021개와 비교하면 18.25% 줄어들었다.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빅스 레오,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RM,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디오,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카이, 엑소 시우민, 엑소 세훈, 슈퍼주니어 희철, 빅플로 의진, 위너 송민호, 블락비 피오, 젝스키스 은지원, 신화 전진, 뉴이스트 백호, 신화 에릭, 엑소 수호, BAP 힘찬, 엑소 첸, 펜타곤 후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190 미디어지수 2,268,206 소통지수 3,529,473 커뮤니티지수 4,166,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4,9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7,590와 비교하면 19.51%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70,452 미디어지수 2,016,184 소통지수 3,315,549 커뮤니티지수 3,805,5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07,7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603,239 와 비교하면 16.32% 상승했다.

3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2,744 미디어지수 2,719,808 소통지수 539,477 커뮤니티지수 1,198,4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0,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14,866 와 비교하면185.16% 급등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108 미디어지수 1,769,180 소통지수 1,160,120 커뮤니티지수 1,625,8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6,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57,615 와 비교하면 109.81%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7,601 미디어지수 1,695,692 소통지수 1,239,794 커뮤니티지수 1,072,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6,0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3,382와 비교하면 50.34%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