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권, 외교적 접근보다 반일감정 편승하려 해…총선 밖에 없는 대응 아닌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지난해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계기로 심화되고 있는 한일 갈등 상황과 관련해 “사법적 판결과 외교적 해결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해 “내일 황교안 대표가 일본 통상보복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에 협조하겠다는 뜻으로 청와대에 간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문재인 정부를 겨냥 “일본의 통상보복에 대해 진지하고 치밀한 외교적인 접근보다 반일감정에 편승하려 하고 있다”며 “반일감정 부추기기로는 어떠한 해법도 이뤄내지 못한다. 국익보다 총선 밖에 없는 대응 아닌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국정에 대한 책임의식은 하나도 없고 오로지 자신의 선거만 생각하는 정권과 여당”이라며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에게 국익과 안보, 민생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여당이 본회의 일정에 합의하지 않고 있는 원내 상황까지 꼬집어 “경제법안에 대한 논의조차 거부하고 추경만 통과시켜달라고 하고, 정경두 장관 해임건의안이 표결될까봐 본회의 일정을 합의하지 못하겠다는 게 민주당”이라며 “안보파탄 방탄국회를 자초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이런 식으로 간다면 결국 추경 처리를 위한 국무위원은 출석도 안 하고, 본회의도 없고, 법안 논의도 없는 삼무 국회가 된다”며 “제헌절을 맞아 다시 한번 헌법의 가치와 현재 국회의 모습을 생각하게 된다. 한국당은 헌법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