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韓 가수 최다 기록 '자체 경신'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1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는 이날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어선 것.
더불어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5억 7992만 건을 넘어선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5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에 이어 통산 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지난 5월 ‘MIC Drop’ 리믹스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다 5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 등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IDOL’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특히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난 퍼포먼스로 방탄소년단이 보여주고자 한 ‘팬들과의 축제’를 잘 드러낸다.
관련기사
- 프로미스나인, 완전체로 '러브 러펌펌' 후속곡 활동 스타트
- CIX 배진영, '상남자+섹시남'의 경계선...아슬아슬한 분위기
-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 “월드시리즈 우승해도 백악관 방문 안 한다”
- 한혜진,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김영철과 MC호흡
- 천우희, '멜로가 체질'로 안방복귀..."또 다른 모습 보여줄것"
- 구기종목 에이스 서장훈-안정환-김병현 '편애중계'로 의기투합
- '멜로가체질' 천우희-전여빈-한지은-안재홍-공명, '5인5색 매력 엑기스'
- ITZY(있지), 새앨범 타이틀곡 'ICY' 들고 29일 가요계 상륙
- 김지석, '동백꽃 필 무렵' 출연...공효진과 환상케미 호흡
- 심형탁, '날 녹여주오' 통해 심리학 교수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