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에서 발표한 불매 제품과 관련해 잘못 알려진 부분 있어”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원들이 일본제품의 불매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원들이 일본제품의 불매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최근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코카-콜라사가 “조지아 커피, 토레타는 일본 제품이 아니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한국 코카-콜라사는 5일 “우리나라를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조지아 커피’, ‘토레타’는 코카-콜라 본사에서 브랜드에 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일본산 제품이 아니다”라며 “해당 제품의 판매는 일본 코카-콜라의 실적과는 무관하고 이로 인해 로열티 등 어떤 경제적 이익도 일본으로 지급되는 것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에서 생산, 판매되는 ‘조지아 커피’, ‘토레타’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입맛과 기호에 맞춰 한국 코카-콜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과는 완전히 구별되며 전량 국내에서 생산·판매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국마트협회는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거사에 대한 반성 없는 일본의 무역보복을 규탄한다. 단순히 일본 제품을 사지 않는 운동을 넘어 판매중단을 위한 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마일드세븐 등 담배와 아사히, 기린 등 맥주, 조지아 등 커피류를 전량 반품하고, 판매중지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