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아베 정권은 韓 여전히 식민지로 보고 있어"

ⓒYTN보도화면
ⓒYTN보도화면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반발 일본 아베의 한국 수출 경제보복을 강행하자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규탄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5일 강제동원 피해자 시민단체는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강제동원 피해자, 시민사회단체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정말 아베가 인간인지 묻고 싶다”고 강하게 규탄했다.

이희자 태평양전쟁 피해자보상 추진 협의회 대표는 이날 “사람이라면 잘못을 하면 아직 죽을 때가 못 돼서 그런지 몰라도 아마 죽을 때가 되면 반성할지 모르겠다”며 “지금 아직은 아마 살 날이 많이 남았고 이것을 되돌려놓고 죽고 싶은 생각에 아마 지금 아주 혈안돼 있는 것 같다”고도 했다.

이어 “일본을 수없이 다니면서 정말 앞으로 할아버지들이 생각하셨던 것같이 희생자 유족이지만 또다시 일본과 한국, 또다시 전쟁, 이런 것이 있어서 후세들한테 이런 아픔을 되물려줘서는 안된다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때문에 “우리가 소송을 하고 우리가 일본의 단체들하고 교류하는 것은 평화를 위해서, 우리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 우리가 소송을 해 왔던 건데 지금 우리나라 대법원 판결을 무시하는 것을 일본 아베 정권은 우리나라를 지금 식민지로 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절대 용서가 안되고 아베가 텔레비전에 나와서 말하는 걸 봤는데 북한의 납치 문제를 김정은이 만나서 직접 말하겠다? 그게 인간이 할 소리입니까?”라고 되물은 뒤 “(한국에서는) 납치에다가 그리고 강제동원에다 인간사냥에다가 얼마나 많은 조선의 청년들이 죽었는데 지금 그게 지금 할 말인지 모르겠다”고 했다.

또 “저희는 우리나라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는 그날까지 우리가 사법부의 판결이라는 것은 우리 기업의 문제만은 아니고 모든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권리가 담겨 있는 문제기 때문에 그것을 일본이 인정하는 그날까지 지금 보복, 경제 보복 그것이 아마 부메랑이 돼서 다시 일본으로 돌아갈 것”이라고도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