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하이트진로가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하이트진로가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하이트진로가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칠성,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2019년 6월 4일~7월 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54,212개를 분석 결과다. ?

2019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네이처셀, 무학, 풍국주정, 보해양조, 진로발효, 국순당, MH에탄올, 창해에탄올, 흥국에프엔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하이트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386 미디어지수 1,731,049 소통지수 943,633 커뮤니티지수 1,311,409 시장지수 3,766,979 사회공헌지수 1,655,6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04,155로 분석되었다. ?

2위, 롯데칠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95,399 미디어지수 659,024 소통지수 831,851 커뮤니티지수 962,416 시장지수 3,438,851 사회공헌지수 1,004,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2,265로 분석되었다.

3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1,529 미디어지수 288,421 소통지수 477,646 커뮤니티지수 321,711 시장지수 1,218,579 사회공헌지수 299,0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46,932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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