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기능은 홍삼 옥타코사노르, 소팔메토…송침류는 항바이러스
바이오 효소 접목시켜 한약재 기능 극대화…장 면역기능 강화

건강기능식품 R&D 전문기업 한국한의생명에서 출시한 옥타스포민 ⓒ 한국한의생명
건강기능식품 R&D 전문기업 한국한의생명에서 출시한 옥타스포민 ⓒ 한국한의생명

[시사포커스 / 강기성 기자] 현대인 성인병의 시발이라 할 수 있는 염증성 질환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옥타스포민’이라는 건강식품이 출시됐다.

특이점은 바이오제재를 사용해 한약재를 발효시킴으로써 장 면역효능을 대폭 개선했다는 점이다. 이로써 염증의 시초를 잡아주고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성인질환을 예방하거나 앓고 있는 경우 자연치유력을 높였다.

옥타스포민이라는 명명한 이 제품은 효능면에서 세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먼저 홍삼, 옥타코사노르, 소팔메토 등은 면역을 다스리고, 송침류는 강력한 바이러스 치료효과가 있어 염증에 간여한다.

나머지 하나는 현대 바이오의약품으로 불리는 효소를 접목시켜 효능을 극대화하는 특허 기술을 사용했다. 오미자구기자, 복분자 약재 등 장의 면역과 관계된 약재들을 아스퍼질러스 오리제, 바실러스 서브틸러스라는 두가지 미생물로 발효해 악효를 극대화한 것이다.

몸 전체에 가장 고르게 영향을 미치는 장기가 ‘장’으로 알려져있는데, 유산균들을 활성화시켜 장의 면역이 살아나도록 해 몸 전체의 항균력을 높이는 메커니즘이다.

특히 적송의 송침유 기능은 실험자료를 통해 송침유가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있고 항산화 성분인 DAA성분이 피부의 노화방지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진설유액 등이 송침유의 기능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조사미로 한국한의생명 대표는 “옥타스포민은 소나무중에서 으뜸이라는 적송에서 추출한 송침유와 식약처에서 지구력증진의 기능성 원료를 인증받은 옥타코사놀, 홍삼동 원료의 배합으로 지구력증진과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준다”고 말하면서 “제품에 적용된 특허기술은 유익한 미생물들을 활용한 발효과정에서 원료의 분자량을 쪼개어 인체의 흡수율을 극대화시킨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