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배우 송강호가 영화 '기생충' 무대 인사를 하고 있다.
배우 송강호가 영화 '기생충' 무대 인사를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송강호 2위 최우식 3위 임수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7일부터 2019년 6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3,819,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강호, 최우식, 임수정, 이선균, 박소담, 조여정, 한지민, 이정은, 박보영, 박서준, 이정재, 공유, 전혜진, 장동건, 김옥빈, 김다미, 이엘, 조정석, 마동석, 이성민, 이진욱, 소지섭, 김동욱, 이서진, 류준열, 김래원, 유재명, 여진구, 고준, 유아인 순이었다.

1위, 송강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133 미디어지수 3,731,154 소통지수 2,331,086 커뮤니티지수 2,391,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00,269 로 분석되었다.

2위, 최우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9,506 미디어지수 2,442,111 소통지수 1,700,256 커뮤니티지수 998,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0,409로 분석되었다.

3위, 임수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383 미디어지수 3,075,366 소통지수 709,037 커뮤니티지수 1,008,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5,530로 분석되었다.

4위, 이선균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755 미디어지수 2,403,261 소통지수 1,704,037 커뮤니티지수 996,4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3,529로 분석되었다.

5위, 박소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560 미디어지수 1,470,861 소통지수 1,333,101 커뮤니티지수 1,566,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462 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