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카운터사이드’ 등 CBT 일정 발표
온라인 신작 ‘커츠펠’ 퍼블리싱 계약 소식 및 일본 지역 공략 타이틀 2종 공개

27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넥슨 스페셜 데이' 전경. ⓒ넥슨
27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넥슨 스페셜 데이' 전경. ⓒ넥슨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넥슨은 27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현 넥슨 부사장이 먼저 무대에 올라 현재 준비 중인 타이틀을 소개했다. 온라인게임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테일즈위버M’과 ‘바람의나라: 연’, 신작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를 비롯해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 신작 ‘커츠펠’ 관련 소식을 차례로 전했다.

또한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 ‘아크 레조나(Ark Resona)’ 등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 중인 타이틀도 공개했다.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역사를 선도해 온 ‘바람의나라’와 ‘테일즈위버’,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게임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의 대표 명작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게임의 세부 콘텐츠가 공개됐다.

또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모바일로 경험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 연’은 게임의 맵과 NPC(Non-Player Character), 몬스터까지 완벽하게 원작을 구현하면서도 모바일 만의 콘텐츠를 새롭게 접목해 한 단계 진보된 게임성을 자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오는 8월 21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매력 넘치는 영웅과 인기 NPC, 몬스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는 실시간 전투와 수집 요소를 통한 성장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올 여름 방학 시즌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다.

 

PC 온라인 신작 ‘커츠펠’이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넥슨
PC 온라인 신작 ‘커츠펠’이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넥슨

◆신규 모바일 IP와 온라인 신작 퍼블리싱까지 다채로운 라인업 구축

이어서 신규 IP로 모바일 시장에 도전하는 ‘카운터사이드’와 PC 온라인 신작 ‘커츠펠’의 국내 퍼블리싱 소식을 공개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게임 개발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 ‘카운터사이드’는 또 다른 현실인 이면세계를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전장에 실시간으로 배치해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올해 3분기 중 테스트를 통해 첫 공개 예정이다.

또 넥슨은 코그(KOG)가 개발한 ‘커츠펠’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 소식을 처음 공개했다. ‘커츠펠’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3인칭 프리뷰 시점의 듀얼 액션 게임으로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편 넥슨은 올해 일본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와 퍼즐 액션 RPG ‘아크 레조나(Ark Resona)’를 공개했다.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는 ‘코드기아스’로 유명한 ‘타니쿠치 고로’ 감독의 인기 애니메이션 ‘리비전즈’를 모태로한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의 액션성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아크 레조나’는 마법과 고대기계 ‘마키나’로 불리는 독자적인 기술이 형성된 섬에서 펼쳐지는 장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퍼즐 액션 게임으로, 올 여름 일본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현 넥슨 부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 구분 없이 넥슨의 경쟁력을 더해줄 다양한 게임을 준비 중”이라며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