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 없는 탈원전으로 한전 주가 폭락해…관련 기업에서도 많은 인력 회사 나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해 “정책 결정 관여자들을 추적해서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 정권의 무모한 탈원전 부작용이 갈수록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한국형 원자로의 핵심기술이 미국과 UAE에 유출돼 지금 국가정보원이 수사하고 있다. 한수원 퇴직자가 UAE로 이직하면서 핵심기술까지 넘긴 걸로 의심되는 상황”이라며 “원전 건설 중단되면서 관련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인력들이 회사를 나오고 있는데 이들이 가진 노하우, 고급기술의 해외 유출을 막기도 어렵지 않겠나. 어쩌다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답답하다”고 정부에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대책 없는 탈원전으로 한전은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하면서 주가도 절반 이하까지 폭락했다. 그런 와중에 여름철 전기요금 깎아주기로 해서 추가로 3천억 손실 난다고 한다”며 “이게 정상적인 나라인지 묻고 있다. 이념에 사로잡혀 국가 에너지 기반 무너뜨리고 우리 경제까지 치명상을 입힌다면 언젠가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거듭 압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결국 이 모든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선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포기하는 길밖에 없다”며 “신한울 3, 4호기 즉각 재개와 탈원전 정책 철회를 강력하게 촉구한다. 우리 당은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황 대표는 전날 부산 민생탐방 중 자신이 언급했다가 논란이 된 외국인 근로자 최저임금 문제에 대해선 “차별이니 혐오니 터무니없는 비난을 하고 있는데 제 이야기의 본질은 외국인 근로자를 차별하자는 게 아니라 과도한 최저임금 인상 부작용을 바로잡자는 것”이라며 “제가 법 개정 검토하겠다는 부분도 외국인 차별하는 법 만들겠다는 게 아니라 최저임금 산입 범위 등을 형평성에 맞게 하자는 거다. 저에 대해 사리에 맞지 않는 공격할 그 시간에 최저임금 문제 해법부터 고민해 달라”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