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시장 정책 밀어붙이다 모두 못 사는 사회 돼…서로 성장하는 공정경제 만들어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철저하게 대안중심, 현장중심, 민생중심으로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일으키고 고난에 빠진 민생을 구하겠다”고 천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주최한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에 참석해 “좌파 경제폭정 때문에 어느 한두 군데를 고쳐서 살려낼 수 있는 상황을 넘어갔다. 경제 패러다임부터 세부 정책 하나 하나까지 완전한 대전환을 이뤄내지 않고선 경제도, 민생도, 미래도 살려낼 수 없는 지경”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까지 꺼져가는 상황 아니냐”며 “문재인 정부는 골고루 잘 살게 해주겠다는 달콤한 거짓말로 반시장 반기업 정책을 밀어붙이다가 결과적으로는 모두가 골고루 못 사는 사회가 돼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는 지금이 아니면 모든 게 다 무너질 수 있다고 하는 절박한 심정에서 출발했다. 시장을 중심으로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상생의 노동개혁으로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갈등과 혼란만 유발하는 가짜 공정이 아닌 서로가 함께 성장하는 진짜 공정경제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오늘은 수구 좌파적 경제폭정의 종언을 고하고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을 새롭게 일으킨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그는 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선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와 법무부 시절 구정원 대선 개입 수사와 관련해 악연이 있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선 “누구와도 악연이 없다. 원칙대로 집행한 것”이라며 “합법적 이야기를 한 것 외에 부당한 압력은 없었다. 장관은 수사보고를 받아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아울러 황 대표는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부동산 의혹 관련 수사 결과에 대해선 “모든 의혹이 해결됐다고 생각지 않는다”며 “그나마 기소된 것은 다행이나 앞으로 계속 제기될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수사와 검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