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을 정권 하수인으로 만드려는 음흉한 계략 반드시 청문회 통해 저지해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이제부터 전략을 다변화하고 다각화하는 한편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기동성도 필요한데 그 첫 번째 과제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라며 국회 복귀 가능성을 내비쳤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해 “윤 후보자의 내정은 공수처, 엉터리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한 검찰의 쓴 소리까지 완전히 틀어막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을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음흉한 계략을 반드시 청문회를 통해 저지해야 한다”며 “야당 의원과 정부 비판세력을 완전히 파괴하고 패스트트랙 폭거에 저항한 정치인을 반드시 내년 선거에서 주저 앉혀버리겠다는 계획마저 엿보인다”고 일갈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경제실정과 민생파탄으로 내년 총선을 치를 수 없다고 판단한 좌파세력은 선거제마저 날치기로 바꿔 야당을 궤멸시키겠다고 한다. 거기에 공수처란 총까지 허리춤에 차고 말 잘 안 듣는 야당을 사법부로 굴복시키려 한다”며 “그러나 우리는 당당히 맞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제는 재정 포퓰리즘으로 밀어붙이겠다고 한다. 어려운 경제를 고치기 위한 경기부양 사업이 아닌 당장의 국민들 불만을 누그러뜨리기 위해 현금이나 쥐어주는 모럴해저드 추경”이라며 “국민 돈을 더 빌려 쓰겠다는 얘기다. 밑 빠진 독에 물붓기”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대북정책 역시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미국의 소리’가 입수 보도한 것에 따르면 북한 정권이 하노이 회담을 통해 노린 것은 핵 무력 공고화와 핵보유국 지위 확보였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도대체 언제 북한에 대한 헛된 환상과 기대에서 벗어나 현실을 받아들일 것인가. 경제와 외교, 안보, 민생이 모두 퇴보하는 사면초가에 빠진 대한민국”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