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7만원 유지

셀트리온의 램시마SC가 유럽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셀트리온의 램시마SC가 유럽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셀트리온의 램시마SC가 유럽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왔다.

17일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은 “언제나 그랬듯이 셀트리온이 개발한 약품들은 흠잡을 데 없는 양호한 임상데이터를 수요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며 투자의견을 BUY, 목표주가 27만원을 유지했다.

한 연구원은 “셀트리온은 유럽의 EULAR에서 램시마SC의 류머티스 관절염에 대한 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설명하며 “지난번 발표된 미국에서의 크론병 환자 대상 54주 임상결과와 마찬가지로 류머티스 관절염 임상결과도 IV와의 비열등성과 안전성이 확인되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1분기 입찰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SC의 직판을 위해 유럽에 15개의 판매법인을 설립한 상태이다”며 “입찰시장인 유럽에서는 영업력보다는 브랜드 파워와 가격 경쟁력, 약품의 효능이 성공의 요건이다. 셀트리온은 이 세 가지를 다 갖추고 있는 상태이다”고 긍정 의견을 내비쳤다.

아울러 “램시마SC의 유럽시장 진입과 트룩시마, 허쥬마의 미국시장 판매도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램시마SC는 기존의 레미케이드 시장뿐 아니라 휴미라, 엔브렐 등 TNF 알파 억제제 전체로 목표시장이 확대된다. 트룩시마와 허쥬마 역시 미국의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는 것이다”며 “수익성 측면에서도 기대가 높아진다. 램시마SC는 직관이기 때문에 그동안 마케팅업체들에게 지급해왔던 평균 약 30% 수준의 수수료가 절약된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의 항암제 가격이 유럽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에,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미국 출시도 동사의 마진율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