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빈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13일부터 2019년 6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9,194,02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AB6IX 이대휘,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AB6IX 박우진,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이승훈, 엑소 디오, AB6IX 임영민, AB6IX 김동현,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전웅,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송민호, 위너 강승윤, JBJ 김동한, 엑소 카이, 엑소 백현, 몬스타엑스 셔누, NCT 마크, NCT 재현, B1A4 산들, 인피니트 엘,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4,610 미디어지수 2,721,265 소통지수 4,966,898 커뮤니티지수 4,634,8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7,5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4,431 와 비교하면 16.64%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9,901 미디어지수 1,818,061 소통지수 3,402,281 커뮤니티지수 3,843,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3,38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85,825와 비교하면 17.69 %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630 미디어지수 1,991,418 소통지수 2,511,384 커뮤니티지수 3,004,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03,2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367,394와 비교하면 24.32% 하락했다.

4위, AB6IX 이대휘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691 미디어지수 4,253,798 소통지수 187,644 커뮤니티지수 463,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1,58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4,567와 비교하면271.36% 급등했다.

5위, 핫샷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383 미디어지수 1,680,316 소통지수 1,261,966 커뮤니티지수 1,84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9,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99,181와 비교하면22.46%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