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핵심 증거 인멸 교사 혐의'로 부사장 두 명 구속 기소된 바 있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 "막중한 책임...앞으로 준법경영 철저히 실천"

분식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을 14일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분식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을 14일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분식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을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증거인멸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물의를 빚은 것에 대해 대단히 송구하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아울러 임직원들이 구속되고 경영에 차질이 빚어진 데 대해서도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회사의 자료 관리를 포함한 경영 시스템을 점검, 정비해서 준법경영을 철저히 실천하겠다”며 “진행 중인 검찰 수사에도 성실한 자세로 적극 협조해서 진상이 신속히 확인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 두 명은 지난 12일 핵심 증거 인멸 교사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바 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내부 문건 등을 증거 인멸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