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준비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국회를 열겠다는 정당만이라도 국회 문을 열라는 요구에 직면한 우리는 마냥 자유한국당을 기다릴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가 멈춘 지 69일째고, 추경이 국회에 제출된 지 딱 50일이 지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먼저 준비해 나가겠다”며 “우선 당·정 협의를 수시로 긴밀히 가동하고 내주 중에는 모든 상임위원회, 소위원회를 가동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춰 놓아서 시급한 민생입법과 추가경정예산(추경) 심사 요건을 갖추겠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다음주 중으로 원내 민생입법 정책 추진 기획단도 구성 하겠다”며 “지금부터 12월까지 시급한 민생 현안을 챙기고 민생입법, 예산으로 뒷받침할 과제를 도출해 성과 내는 원내 활동을 본격화하겠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도 정책 경쟁에 자신이 있다면 국회에 들어와 멋지게 경쟁했으면 좋겠다”며 “국회 밖에서 이념선동과 막말 퍼레이드를 반복하는 것이 정책 경쟁에서 자신감을 상실한 한국당의 모습이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