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5일부터 2019년 6월 5일까지 1,02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30,363,48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5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AB6IX 이대휘, AB6IX 박우진, 방탄소년단 슈가, 박지훈, 방탄소년단 RM, 윤지성,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제이홉, AB6IX 임영민,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AB6IX 김동현, 오마이걸 아린, AB6IX 전웅, 슈퍼주니어 규현, EXID LE, 위키미키 최유정, EXID 솔지, 오마이걸 유아, JBJ 김동한, 뉴이스트 JR, 김재환, 위키미키 김도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214 미디어지수 2,310,453 소통지수 6,454,005 커뮤니티지수 5,402,7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5,39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812,891 와 비교하면 0.33% 상승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6,577 미디어지수 833,278 소통지수 4,372,722 커뮤니티지수 3,134,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26,933로 분석되었다 .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49,411 와 비교하면28.17%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4,371 미디어지수 1,522,335 소통지수 3,293,289 커뮤니티지수 3,498,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98,5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325,070와 비교하면 8.97%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840 미디어지수 1,274,683 소통지수 3,609,718 커뮤니티지수 2,313,4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9,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02,554와 비교하면 2.95% 하락했다.

5위, 핫샷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840 미디어지수 4,826,312 소통지수 416,150 커뮤니티지수 879,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31,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87,479와 비교하면101.66 %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